발로란트 신규 요원 체임버/패치노트 3.10 정리//김가비의 게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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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발로란트 패치노트

발로란트 신규 요원 체임버/패치노트 3.10 정리//김가비의 게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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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하이라이트

요원 업데이트

체임버

  • 3.10 패치와 함께 다음 감시자 요원이 등장합니다. 봉주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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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전 업데이트

경쟁전 대기열 5인 사전 구성 팀 모든 랭크로 구성 가능

  • 팀원 모두 다이아몬드 2 이하인 경우:
    • 평균 MMR이 비슷한 또 다른 5인 사전 구성 팀을 찾아야 하므로 대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 현재 랭크 제한 규칙에서 벗어나는 5인 사전 구성 팀으로 플레이하면 경쟁전 등급 (RR) 득실이 감소합니다. RR 조정 정도는 팀원 간 전력 차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 몇 가지 예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 친구 4명과 팀을 구성합니다.  랭크가 가장 낮은 팀원은 실버 1, 가장 높은 팀원은 플래티넘 1입니다. 랭크가 가장 높은 팀원과 가장 낮은 팀원의 격차가 기본 팀 제한보다 1랭크 많기 때문에 이 팀의 RR 득실은 50% 감소합니다.
      • 같은 팀에서 팀원 한 명이 나가고 브론즈 1인 친구가 들어옵니다. 이제 전력 차이는 기본 팀 제한보다 4랭크나 많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팀의 RR 득실은 75% 감소합니다.
  • 다이아몬드 3 이상 팀원이 있는 경우:
    • 예상 대기 시간이 때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MMR이 비슷한 또 다른 5인 사전 구성 팀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대기 시간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랭크인 팀원이 한 명이라도 있으면 모든 팀원의 RR 득실이 최소 50% 감소합니다. 이 수치는 전력 차이에 비례해 90%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몇 가지 예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 팀원 중 4명은 불멸, 1명은 다이아몬드 2입니다. 이때 전력 차이로 인해 모든 팀원의 RR 득실이 75% 감소합니다.
      • 이 페널티는 다이아몬드 2 친구가 다이아몬드 3이 될 때까지 계속됩니다. 이후에는 모든 팀원의 RR 득실이 50% 감소합니다. 다이아몬드 3 이상 팀원이 있는 5인 사전 구성 팀에 최소한으로 적용되는 페널티입니다.
  • 레디언트 팀원이 있는 경우:
    • 다이아몬드 3 이상 팀원이 있는 경우처럼 MMR이 비슷한 또 다른 5인 사전 구성 팀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대기 시간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랭크인 팀원이 한 명이라도 있으면 모든 팀원의 RR 득실이 최소 75% 감소합니다. 랭크가 레디언트보다 낮은 플레이어와 플레이하면 RR 득실이 90%까지 감소할 수 있습니다.

E스포츠 기능

  • 이제 최소 방송 HUD 사용 시 관전자 요원 아이콘이 전부 같은 요원에게 끼지 않습니다.
  • 이제 관전자 HUD에 공격팀과 수비팀의 색상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  공격팀 스킬은 빨간색, 수비팀 스킬은 청록색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관전자가 어떤 플레이어를 지켜보는지 알 수 있게 미니맵의 플레이어 아이콘에 노란색 윤곽선이 표시됩니다.

버그 수정

게임 시스템

  • 128 FPS 이상으로 실행하면 패킷 전송 속도가 128 FPS 한도 밑으로 떨어지는 넷/심 틱 에일리어싱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 문제로 인해 클라이언트 프레임률이 높은 상태에서 실행 시 서버가 플레이어 입력을 처리하기 전까지 최대 몇 밀리초의 추가 지연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ddit 여러분!)

소셜

  • 로비에서 이미 초대한 플레이어를 다시 초대할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스포츠 기능

  • 관전자의 미니맵 확대 설정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제보해 주신 Melanie_mhs 님께 감사드립니다!
  • 코치가 단축키를 사용해도 배치된 장치물 (사이퍼의 스파이캠, 스카이의 선구자, 소바의 올빼미 드론) 안에 있는 플레이어를 관전할 수 없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해당 플레이어를 관전하는 중이었다면 Shift + 플레이어 번호를 눌러도 시네마틱 카메라가 제대로 전환되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스킨

 
적을 스캔하는 함정을 배치합니다. 시야에 보이는 적이 사거리 안에 들어오면 함정이 카운트다운 후 주변 지형을 불안하게 만들고 일정 시간 유지되는 둔화 영역을 생성하여 영역에 있는 플레이어의 속도를 늦춥니다.
가격 : ¤ 150
충전량 : 2

활성화하면 헤비 피스톨을 장착합니다. 장착한 피스톨로 보조 공격하면 조준 사격합니다.
가격 : ¤ 100 (1발당)
총알 충전량 : 8
장착 시간 : 약0.15초
피해량
머리 : 159
몸통 : 55
다리 : 46

 
순간이동 앵커를 두 개 설치합니다. 지면에서 앵커 범위 내에 있을 때 다시 활성화하면 다른 앵커로 빠르게 순간 이동합니다. 앵커는 회수하여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 : 20초
충전량 : 1
사거리 : 30m

활성화하면 어떤 직격탄으로든 적을 처치할 수 있는 강력한 커스톰 저격총을 소환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일정 시간 유지되는 둔화 영역을 생성하여 영역에 있는 플레이어의 속도를 늦춥니다.
가격 : 7 포인트
충전량 : 5
피해량
머리 : 255
몸통 : 150
다리 :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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