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노트 정리/12.3 패치 하이라이트//김가비의 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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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업데이트 소식

롤 패치노트 정리/12.3 패치 하이라이트//김가비의 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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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이라이트

 

수정 장미 아크샨, 수정 장미 잔나, 메마른 장미 엘리스가 이번 패치 기간에 상점에서 판매됩니다.

 


챔피언

아리

챔피언이 업데이트됩니다. 기본 능력치 및 모든 스킬이 업데이트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2  82
체력 526-2090 (레벨에 따라)  500-1894 (레벨에 따라)
기본 체력 재생 5.5  2.5
방어력 21-80.5 (레벨에 따라)  18-77.5 (레벨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

업데이트사냥감의 조각 아리가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정기 조각을 획득합니다. 9개를 획득하면 조각을 전부 소모해 체력을 40~120 (+주문력의 25%)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이 처치되면 정기를 삼켜 체력을 80~200 (+주문력의 35%) 회복합니다.

Q - 현혹의 구슬

구슬 적중 시 피해량 40/65/90/115/140 (+주문력의 35%)  40/65/90/115/140 (+주문력의 40%)
마나 소모량 65/70/75/80/85  60/70/80/90/100

W - 여우불

피해량 40/65/90/115/140 (+주문력의 30%)  60/85/110/135/160 (+주문력의 30%)
마나 소모량 40  25
여우불 지속시간 5초  2.5초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 1.5초  2초
업데이트열 추적 탄도체의 대상 지정 및 미니언 처치 체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E - 매혹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40%)  80/110/140/170/200 (+주문력의 60%)
마나 소모량 70  50
삭제황홀함 이제 아리의 스킬이매혹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R - 혼령 질주

최초 사용 지속시간 10초  15초
신규혼령 사냥 R - 혼령 질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아리가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로 생성한 적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R - 혼령 질주의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나며 R - 혼령 질주의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재사용 가능)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 모든 스킨의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 - 여우불 시각 효과를 다듬고 탄도체의 이동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R - 혼령 질주 시각 효과를 다듬고 남은 혼령 질주 사용 횟수를 표시하는 신규 바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아크샨

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크샨은 특히 상단 공격로를 비롯해 여러 포지션에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게임 초반의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을 감소시켜 근접 챔피언을 상대로 비열하게 싸우기 어렵게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

두 번째 공격 취소 시 추가 이동 속도 35-75 (레벨에 따라)  20-75 (레벨에 따라)
세 번째 중첩 추가 마법 피해량 20-175 (레벨에 따라)  10-165 (레벨에 따라)

아무무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E - 짜증내기의 피해 감소 효과로 한 번에 감소시킬 수 있는 피해량이 제한됩니다.

 아무무는 이번 시즌에 추가된 신규 아이템 덕분에 평균 실력대의 게임에서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고정 피해량 감소 효과는 제리 같은 챔피언을 상대로 진가를 발휘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특정 공격이나 스킬을 기본 지속 효과로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이에 아무무의 E - 짜증내기를 비슷한 스킬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증가량 3.5  3
방어력 30-89.5 (레벨에 따라)  30-81 (레벨에 따라)

E - 짜증내기

기본 지속 효과 최대 피해 감소량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물리 피해량 최대 100% 감소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물리 피해량 최대 50% 감소

브랜드

기본 지속 효과 - 불길과 R - 파멸의 불덩이 스킬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브랜드의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의 직관성과 R - 파멸의 불덩이가 튕기는 방식을 최적화하여 전체적인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업데이트불태워라 브랜드가 불타는 상태가 아닌 적을 스킬로 처치해도 마나 회복 효과가 발동합니다.

R - 파멸의 불덩이

업데이트방화광 R - 파멸의 불덩이가 근처의 다른 적에게 모두 튕긴 후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브랜드를 향해 튕깁니다. R - 파멸의 불덩이는 사거리와 상관없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튕기기 전에 적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케이틀린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게임 후반에 강력한 원거리 딜러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케이틀린은 최근 프로 경기에서 높은 금지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 공격로에서 케이틀린이 발휘하는 견제 능력을 하향하기보다는, 미니언 무리를 관리하는 능력과 성장 속도를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8  3.4
공격력 62-126.6 (레벨에 따라)  62-119.8 (레벨에 따라)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두 번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60%  50%

버그 수정

  • 케이틀린이 궁극기를 사용할 때 공포에 걸리면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잘못 반환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코르키

첫 번째 폭탄 꾸러미가 생성되는 시간이 늦어졌으며 꾸러미가 다시 생성되기까지의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탄약

첫 번째 폭탄 꾸러미 도착 시간 게임 시작 8분 후  게임 시작 10분 후
폭탄 꾸러미 재생성 주기 4분  5분

르블랑

W - 왜곡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왜곡

기본 피해량 75/115/155/195/235  75/110/145/180/215

릴리아

R - 감미로운 자장가의 수면 지속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감미로운 자장가

수면 지속시간 1.5/2/2.5초  2/2.25/2.5초

나미

기본 지속 효과 - 밀려오는 파도의 초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적중 시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밀려오는 파도

업데이트추가 이동 속도 1.5초 동안 45 (+주문력의 20%)  90 (+주문력의 20%),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옴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적중 시 피해량 (공격당) 25/40/55/70/85 (+주문력의 20%)  20/35/50/65/80 (+주문력의 20%)

W - 예리한 감각의 추가 공격 속도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공중 강습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예리한 감각

추가 공격 속도 20/30/40/50/60%  28/36/44/52/60%

R - 공중 강습

강습 피해량 공격력의 40%  공격력의 70%

세나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영혼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업데이트빠른 계산 세나가 미니언과 소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10% 확률  2.7777% 확률로 안개 망령이 생성됩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트위스티드 페이트

Q - 와일드 카드의 피해량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속임수 덱의 추가 공격 속도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Q - 와일드 카드

마법 피해량 60/105/150/195/240 (+주문력의 65%)  60/100/140/180/220 (+주문력의 70%)

E - 속임수 덱

추가 공격 속도 20/25/30/35/40%  10/17.5/25/32.5/40%

제리

기본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번개 방출의 연쇄 번개 피해량이 감소하고 이제 공격에 치명타가 발동합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330  325

기본 공격

최대 충전 시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3-20% (레벨에 따라)  3-15% (레벨에 따라)

R - 번개 방출

연쇄 번개 마법 피해량 10/20/30 (+주문력의 15%)  10/15/20 (+주문력의 15%)
신규정전기 제리가 과충전 상태일 때 Q - 집중 사격의 연쇄 번개에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이제 제리가 E - 스파크 돌진으로 지형을 통과하는 대신 트런들의 E - 얼음 기둥을 제대로 뛰어넘고 애니비아의 W - 결정화 벽 위를 넘어갑니다.
  • 게임에 다시 연결하면 제리의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전사 신화급 아이템


신성한 파괴자

아이템 조합식 광휘의 검 + 탐식의 망치 + 점화석 + 700골드  광휘의 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점화석 + 700골드
체력 400  300
공격력 35  40

신성시해자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550  450
공격력 55  60

선혈포식자

아이템 조합식 강철가시 채찍 + 탐식의 망치 + 점화석 + 300골드  강철가시 채찍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점화석 + 300골드
체력 450  300
공격력 45  55

무한한 허기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600  450
공격력 60  70

삼위일체

체력 200  300
업데이트삼중 공격 (챔피언 또는 구조물 대상)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6%, 5회 중첩일 때 최대 +30%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4%, 5회 중첩일 때 최대 +20% (무한한 삼위일체와 동일)

무한한 삼위일체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300  400

죽음의 무도

총 가격 3100골드  3300골드
업데이트고통 무시 (기본 지속 효과) 자신이 실제로 받은 물리 피해의 [근접 챔피언 35%/원거리 챔피언 15%]만큼을  자신이 실제로 받은 모든 피해의 [근접 챔피언 30%/원거리 챔피언 10%]만큼을 (고정 피해는 포함되지 않음) 저장한 후 고정 피해의 형태로 3초 동안 나누어 입습니다. 이제 보호막으로 흡수한 피해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업데이트반항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처치 관여 시 최대 체력의 15%를 회복합니다.  자신이 피해를 입힌 챔피언이 3초 안에 처치되면 추가 공격력의 175%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스테락의 도전

공격력 50  0
신규잡아채는 발톱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력의 40%를 추가 공격력으로 얻습니다.
삭제피의 갈망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받으면 6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업데이트생명선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30% 밑으로 떨어질 만큼 피해를 입으면 4초 동안 100 (+피의 갈망 중첩 당 최대 체력의 [근접 챔피언 8%/원거리 챔피언 4.8%])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3.75초 동안 추가 체력의 75%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시간에 걸쳐 흡수량 감소)

맬모셔스의 아귀

공격력 50  55
스킬 가속 15  20
보호막 흡수량 200 (+최대 체력의 20%)  200 (+추가 공격력의 [근접 챔피언 225%/원거리 챔피언 168.75%])
업데이트생명선 (기본 지속 효과) 생명선이 발동하면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모든 피해 흡혈 12%를 얻습니다. (3초 동안 피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받지 않으면 비활성화)

몰락한 왕의 검

총 가격 3200골드  3300골드
업데이트안개의 검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이 대상 현재 체력의 [근접 챔피언 10%/원거리 챔피언 6%]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현재 체력의 [근접 챔피언 12%/원거리 챔피언 8%]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칠흑의 양날 도끼

체력 450  350
공격력 40  45
스킬 가속 25  30

굶주린 히드라

공격력 65  70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총 가격 1100골드  1000골드
조합 가격 450골드  350골드

주문포식자

공격력 20  25

터보 화공 탱크


업데이트연료 재충전 (기본 지속 효과) 중첩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중첩이 5씩, 15유닛을 이동할 때마다 중첩이 1씩 차오릅니다.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을 때마다 중첩이 5씩, 25유닛을 이동할 때마다 중첩이 1씩 차오릅니다. (돌진 및 순간 이동으로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는 중첩은 최대 10)
업데이트연료 재충전 (기본 지속 효과) 추가 피해량 100까지 중첩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주변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을 상대로 25%, 몬스터를 상대로 175% 증가)  (미니언을 상대로 30%, 몬스터를 상대로 200% 증가)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업데이트마법공학 정거장: 이제 챔피언이 즉시 도착 지점으로 순간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그리고 실제 기술적으로도 마법공학 정거장의 경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이에 따라 챔피언의 사용 효과 (예: 케넨의 R - 날카로운 소용돌이) 역시 경로를 따라 이동하게 되며 주변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사용하는 도중에 W - 버럭버럭 스킬을 배우면 네 번째 공격의 추가 피해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즈리얼의 Q - 신비한 화살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루난의 허리케인 효과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미라가 징수의 총으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스타일 중첩이 추가로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챔피언의 상태 표시 바에 매혹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클레드가 스칼에서 뛰어내리면 용기 바에 잘못된 값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창 모드를 변경하면 기력이나 분노 등의 자원 바가 그대로 고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루스가 Q - 꿰뚫는 화살을 취소했을 때의 시각 효과가 모든 스킨에서 복구되었습니다.
  • 탈론이 R - 그림자 공격을 사용했을 때 칼날 시각 효과가 잠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기본 다리우스와 기본 아무무의 음성 대사를 더 명확하게 다듬었습니다.
  • 전투 기계 스카너가 E - 균열로 미니언에게 수정 독을 적용할 때와 수정 독을 소모하여 수정 충전을 발동했을 때의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게임 내 FPS가 더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업데이트 주기를 되돌렸습니다.
  • 5명의 플레이어로 이루어진 소환사의 협곡 로비에서 여러 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로비에서 ESC 키를 눌러도 포지션 선택 창이 종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

벨코즈


기본 벨코즈 완전한 개편 및 스킬 적중 범위 표시 조정
전투 기계 벨코즈 일부 효과 정리
빛의 벨코즈 효과 정리 및 신규 E - 지각 붕괴 스킬 표시
지옥의 벨코즈 소규모 업데이트 및 신규 E - 지각 붕괴 스킬 표시
어둠서리 벨코즈 소규모 업데이트 및 신규 E - 지각 붕괴 스킬 표시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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